취업 완료..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면접 준비와 최종 합격 발표.. 그리고 바쁜 날들을 보내느라 블로그를 한참 동안 관리하지 못했어요.
처음에 취업준비라는 카테고리를 만들면서 경험하는 수많은 기업들에 대한 정보와 후기들을 올리고자 했는데 상황이 상황인지라 정신없이 지나왔네요. 그리고 시간이 흐르면서 벌써 기억에서도 잊혀져 가고 있기 때문에, 더 이상 취업 관련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내용을 얻기는 힘들 것 같아요 ㅎㅎ
아쉽게도 취직한 기업에 대한 정보를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서 많은 글들을 비공개로 하였고, "취업준비"라는 짧았던 카테고리는 여기에서 끝을 내려합니다.
마지막으로 취준생 및 일찍부터 준비하시는 대학생분들 모두 성공적으로 취업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대학 졸업 이후나 이직을 준비하며 겪었던 경험들을 종합해보면 살아왔던 삶을 통해 자신의 가치관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서류나 필기시험에서 어느 정도의 스펙과 전공실력이 필요하겠지만 결국 중요한 건 사람과 사람이 대화하는 면접이니까요. 맹목적인 자격증 취득과 전공 공부에만 열을 올리기보다 자신과 삶의 가치관과 커리어의 방향 및 목표 등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보셨으면 합니다.
아직 경험이 많이 없으시다면 이런저런 경험들을 통해 가치관을 쌓아가는 것이 좋을 것 같고, 이미 취준생의 길에 접어들었다면 경험을 종합하고 의미를 부여해보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이제 시작하는 또 다른 일상을 통해 새로운 기록을 적어가며 계속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